소형 SUV의 열풍을 이끈 주역. 前 쌍용, 現 KG모빌리티의 더 뉴 티볼리입니다. 2010년 초중반 즈음에 QM3와 레이, 그리고 티볼리. 세 소형 SUV가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10년 가까이가 지난 지금도 여전히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6월에 출시한 2024 티볼리 정보, 제원, 에어 두 자동차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2024 티볼리 정보, 에어
- 2024 티볼리 트림과 제원, 에어
- 2024 티볼리 장점, 에어
- 2024 티볼리 단점, 에어
1. 2024 티볼리 정보, 에어
2010년 초중반에 대한민국의 소형 SUV의 시대를 연 차 중 주역입니다. 제가 이렇게 너저분하게 적어 놓지 않더라도 많은 분들이 그 시대에 하루가 멀다 하고 수십 번씩 티볼리를 주차장과 거리에서 당연히 마주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소형 SUV의 스펙트럼도 넓어져서 조금은 희미해져있지만 여전히 웰메이드 소형 SUV 티볼리. 여전히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2024 티볼리와 2024 티볼리 에어 두 차량 모두 가솔린 터보 1.5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2. 2024 티볼리 트림과 제원, 에어
2024 티볼리 가솔린 1.6
제원\트림 | V1 2WD | V3 2WD |
배기량(㏄) | 1,597 | |
최고출력(ps/rpm) | 126 / 6,000 | |
최대토크(㎏.m/rpm) | 15.8 / 4,600 | |
전장(㎜) | 4,225 | |
전폭(㎜) | 1,810 | |
전고(㎜) | 1,615 | 1,620 |
축거(㎜) | 2,600 | |
휠(inch) | 16 | 17 |
공차중량(㎏) | 1,305 | |
복합연비(㎞/ℓ) | 11.6 | 11.4 |
가격 | 1,898만 원 | 2,261만 원 |
2024 티볼리 에어 가솔린 터보 1.5
제원\트림 | A5 2WD | A7 2WD |
배기량(㏄) | 1,497 | |
최고출력(ps/rpm) | 163 / 5,000~5,500 | |
최대토크(㎏.m/rpm) | 26.5 / 1,500~4,000 | |
전장(㎜) | 4,495 | |
전폭(㎜) | 1,810 | |
전고(㎜) | 1,645 | 1,660 |
축거(㎜) | 2,600 | |
휠(inch) | 16 | 17 |
공차중량(㎏) | 1,365 | |
복합 연비(㎞/ℓ) | 12.0 | 11.9 |
가격 | 2,312만 원 | 2,719만 원 |
전고의 차이가 일반 티볼리보다 티볼리 에어가 무려 최대 45㎜나 차이가 납니다. 모든 모델 모든 트림에 정속 주행 크루즈 컨트롤 모드가 탑재 되어있습니다. V1와 A5 두 트림에는 1열 통풍시트가 없습니다. 옵션으로 추가도 불가하니 트림으로 구분으로 차별화를 준 것 같습니다. 독특한 점은 4WD, 4륜 구동은 일반 티볼리 가솔린 터보 1.5의 V7 모델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2024 티볼리 장점 에어
최저가 1,898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좋으며 옵션 선택의 스펙트럼도 굉장히 넓다. 디자인이 독특하다. 힘이 시원시원하지는 않지만 시내 주행 위주라면 충분하다.
4. 2024 티볼리 단점 에어
주행 보조, 안전 보조, 편의 옵션이 없어 날것의 차량을 타는 느낌이다. 데일리 카로 이용하기엔 높은 트림과 많은 옵션이 필요하며 그렇게 넣다 보면 2,800만 원을 훌쩍 넘는다. 연비가 좋지 못하다.
2024 티볼리 모의견적과 실제 오너평가를 담은 포스팅도 같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