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 포스팅에서는 2024 XM3 가솔린 1.6 하이브리드(E-TECH)의 제원, 정보, 장점과 단점을 분석했습니다. 함께 다루지 못한 항목인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의견적 오너평가 포토 유지비에 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의견적
-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유지비
-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평가
1.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의견적
우선 트림은 XM3의 새로운 트림 인스파이어, 옵션은 1열 통풍시트와 360° 어라운드 뷰 모니터를 위한 옵션을 추가하겠습니다.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Ⅱ - 블랙 가죽시트(운전석 럼버 서포트 포함), 동승석 6 WAY 파워시트, 앞 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서브 우퍼 포함 9스피커) + 360° 어라운드 뷰 모니터 + 프레임리스 룸미러
외관이 아니라 성능에 관련된 옵션만 추가했습니다. 차량가격 3,452만 원에 옵션 가격 227만 원을 더하여 총 차량 가액은 3,679만 원입니다.
2.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유지비
보험 경력이 없는 만 28세 기준, 선수금은 2,000만 원으로 산정하고 계산하겠습니다.
유지비 항목 | 한 달 유지비 | 비고 |
자동차 할부금 | 323,039₩ | 금리 5.8%, 5년 할부 |
보험료 | 105,194₩ | 자동차 보험 |
주유비 | 152,450₩ | 연 20,000㎞ |
자동차세(+30%) | 24,236₩ | ㏄당 140원 |
소모품 교체 | 80,000₩ | 평균 |
계 | 684,919₩ | - |
취등록세 | 2,575,300₩ | 차량 가액의 7% |
전액 할부는 자동차 할부금이 709,544원입니다. 연비는 17㎞/ℓ에 휘발유 가격 1,555원 기준입니다. 위의 표보다 주유비는 더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취등록세를 40만 원 환급, 개별소비세는 최대 143만 원 면제입니다. 위 표에서는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또 주차비, 세차비, 고속도로 이용비 등은 개인의 운전 습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항목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선수납을 최대한 많이 하여 자동차 할부금을 최대한 줄여서 올바른 소비습관을 가집시다.
3.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너평가
2024년형 XM3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인스파이어 E-TECH 디자인 패키지 트림 풀옵션 오너
- 남자는 풀옵션. 취등록 포함해서 4,000만 원가량 나왔다.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가 마음에 든다. 르노의 패밀리룩으로 XM3도 다른 르노차량의 내부와 엇비슷하다. 엠비언트라이트가 마음에 들며 색상과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핸들링이 괜찮다. B모드는 운전감이 별로다. 차는 전체적으로 충절음도 많이 안 나고 조용하다. 차량이 살짝 묵직한 느낌이 있다. 스포츠모드는 힘이 조금 모자라지만 쭉쭉 잘 밟힌다. 에코모드는 밟았는데 나가는 느낌이 덜 하다. 차는 좋지만 너무 비싸다.
위 링크는 이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은 제원, 정보, 포토, 분석 등이 담겨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입니다.
4. 마무리
너무 좋은 소형 SUV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너무 비싸다. 르노, 쌍용, 쉐보레는 감가가 생각보다 있으니 신차를 구매하는 것보단 기다렸다가 신차급 중고차를 구매하는것이 효율적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다 좋은데 가격이 문제인 2024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의견적 오너평가 포토 유지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