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분기 전체 국산 신차 판매량 7.1%로 판매율 1위를 기록한 기아 2024 쏘렌토가 올해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중형 SUV 판매율 1위는 당연하고 전체 판매량 1위 페이스리프트 기아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정보, 장단점, 제원, 포토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정보
-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림과 제원
-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장점과 단점
1.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정보
올해 8월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된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3/4분기 전체 판매량 7.1%로 판매량 1위입니다. 그중에서도 하이브리드, 가솔린, 디젤 세 가지 중 하이브리드의 선택률이 무려 75%나 됩니다. 쏘렌토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래비티 4개의 기본 트림에 시트 포지션에 5인승, 6인승, 7인승으로 총 12개가 됩니다. 12개의 트림 중에서도 선택률 13% p 이상 차이나는 선택률 28%로 1위 노블레스(5인승) A/T가 차지했습니다.
2.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림과 제원
제원\트림 | Prestige 5 seats |
Noblesse 5 seats |
Signature 5 seats |
배기량 | 1,598 cc | ||
최고출력 | 180/5,500 ps/rpm | ||
최대토크 | 27.0/1,500~4,500 kg.m/rpm | ||
전장 | 4,815 mm | ||
전폭 | 1,900 mm | ||
전고 | 1,695 mm | 1,700 mm | |
축거 | 2,815 mm | ||
휠 | 17 Inch | 18 Inch | |
공차중량 | 1,815 kg | 1,830 kg | |
복합 연비 | 15.7 km/ℓ | ||
연료 탱크 | 67 ℓ | ||
가격 | 3,929만 원 | 4,255만 원 | 4,509만 원 |
노블레스 트림부터 주차 보조 옵션, 전동식 스마트 트렁크, 뒷좌석 측면 커튼, 메모리얼 운전석 등 옵션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택률은 각 노블레스(5인승) - 28%, 시그니처(5인승) - 15%, 프레스티지(5인승) - 12%입니다.
3. 2024 쏘렌토 하이브리드 장점과 단점
- 장점
- 풀체인지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차체가 더 세련되고 넓고 안정적으로 보인다.
- 타이어와 휠은 질타하는 사람이 있는데 누가 봐도 차를 잘 아는 사람이 만든 합리적으로 구상한 사이즈.
- 심플함과 세련된 디자인이 무척 호평을 끌어낸다.
- 시트가 적당히 단단하여 장거리 주행에도 편안하다.
- 전기모터의 사용범위를 많이 늘려서 다른 하이브리드보다 연비가 더 우수하다.
- 전 모델 대비 모터의 출력이 더 올랐다.
- 합산 최고 출력은 235마력으로 충분히 좋은 출력이다.
- 잔진동 처리능력이 좋아 생각보다 승차감이 좋다.
- 시트 포지션이 세계 수준으로 훌륭하다. - 단점
- 뒷모습의 디자인의 변화가 적다.
- 멀티 패널은 공간 활용 측면에선 효율적이지만 직관성이 떨어져 좋은 구성이라고 보기엔 어렵다. 물론 적응은 된다.
- 가솔린 2.5T와 비교하면 당연히 연비는 좋지만 승차감, 주행 시 편안함이 부족하다.
- 시트는 무척 편하지만 헤드레스트가 앞으로 많이 튀어나와 있다.
- 슬라럼 환경에서는 타이어의 물리적인 크기가 작아 성능은 아쉽지만 충분하다고 느낍니다.
기아 2024 쏘렌토의 오너 평가, 모의 견적, 유지비 등을 알아본 포스팅입니다.
4. 마무리
장점이 너무나도 많은 기아 2024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입니다. 운전 성능은 준수하며 가솔린에 비해 조금 떨어진다는 거지 충분히 훌륭한 승차감과 편안함을 보여줍니다. 안전 방지턱과 요철구간에서도 감탄이 나올 정도이며 기계적인 느낌이 아닌 전자적으로 제어하는 느낌이 듭니다.